사이트 내 전체검색
틀니치료

CENTRAL DENTAL CLINIC

틀니치료

틀니(Denture)란?

틀니(Denture)란?"

완전 틀니는 이가 하나도 남아 있지 않은 경우에 잇몸과 턱뼈 위에 얹어지는 형태의 틀니를 말합니다. 부분 틀니는 치아의 부분적인 결손이 있는 경우에는 금속 같은 것으로 여러 군데의 치아 결손 부위를 연결하여 남아 있는 치아에도 끼워지고 이가 없는 부위의 잇몸(턱뼈) 위에도 얹어지는 형태를 말합니다. 그리고 잇몸뼈의 소실이 심해서 완전 틀니가 입안에서 많이 움직이는 경우에는 소수의 임플란트를 심은 후에 임플란트 위로 완전 틀니를 고정시켜 주는 임플란트 틀니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완전(전체) 틀니

완전(전체)

치아를 모두 잃어버린 경우에 사용하는 틀니를 말합니다. 완전틀니는 잇몸에서만 힘을얻기 때문에 헐거워질 가능성이 있고 틀니 중 만들기가 가장 어려워 조금만 맞지 않아도 잇몸이 많이 아플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전체틀니는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질기고 딱딱한 것을 제외한 대부분의 음식을 저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완전틀니는 플라스틱 재질로만 된 것과 내부에 금속으로 보강된 것이 있으며, 잇몸에서만 힘을 얻기 때문에 잇몸의 흡수가 심한 경우는 사용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임플란트 틀니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부분 틀니

완전(전체)

치아를 부분적으로 상실한 경우에 치아 부위을 대체하기 위해 사용하는 틀니를 말합니다. 대부분 치아를 상실한 부위가 큰 경우 브릿지 대신 부분 틀니를 합니다. 부분 틀니를 하면 자연치아가 다 있을 때 같지는 않지만 음식물을 씹을 때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앞니는 있고 양쪽 어금니를 모두 상실한 경우에는 부분 틀니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에 한쪽만 있을 때 보다 더 안정감 있는 보철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분 틀니는 남아있는 치아와 잇몸에 부담이 많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통해 만들어야 편하게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