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잇몸성형

CENTRAL DENTAL CLINIC

잇몸성형

충치치료란?

충치치료란?

충치 치료는 치아 우식증으로 인해 치아 경조직의 손상이 있는 경우, 치과용 재료나 보철을 이용해 치아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시술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충치가 진행되면 초기에는 바깥쪽의 법랑질 표면에서 시작하여 서서히 내부의 상아질까지 침범하게 되며 상아질에서는 빠른 속도로 퍼지게 됩니다. 충치를 방치하면 치아의 약해진 부분이 떨어져나가면서 홈이 파이고 음식물이 끼어서 불편하고 찬물이나 뜨거운물, 당분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다가 내부 치수조직에까지 침범하게 되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충치가 작은 경우

레진충전
충치로 인하여 손상된 치아의 충치부위만 정교하게 제거하고 치아의 색과 가장 유사한 레진이라는 재료를 이용하여 충치를 제거한 부위를 메워주는 방법으로 1회 내원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세라믹 인레이/온레이
레진 세라믹 인레이/온레이는 강도가 향상되고 형태와 색상도 자연치아와 유사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우수한 접착력을 보여 탈락 가능성을 줄여주며, 충치치료 후 시린 증상 등 과민증의 빈도도 줄여 줍니다.

골드 인레이/온레이
어금니 부위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서 금은 자연치아와 유사한 강도를 가지고 부식 및 변색이 없어서 강한 힘을 받는 어금니 충치치료에 적합한 재료입니다. 심미성은 떨어지지만 금이 가지는 뛰어난 물리적 성질 때문에 아직도 널리 사용되는 치료방법입니다.
 

충치가 큰 경우

골드 크라운
골드 크라운
심한 충치나 외상으로 인해 손상이 큰 경우나 신경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해당 치아의 형태와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보철치료가 필요합니다. 금은 독성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고 강도와 탄성이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비교적 제작이 용이해 치아의 형태를 재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재료입니다.
올세라믹
지르코니아
지르코니아는 강도가 매우 우수하고 투명도와 색상이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장점이 있어 심미성 또한 좋습니다. 그만큼 보철물이 자연치아처럼 아주 자연스럽고 내구성이 우수해서 앞니와 어금니의 심미 보철치료에 주로 사용합니다.

PFM 크라운
PFM 크라운
속은 금속 재질로 되어 있는 반면 바같면은 치아색의 도자기 재질로 되어 있어 금속관의 단점을 보완한 심미보철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질이 불투명해서 심미성은 다소 떨어지는 측면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경제적이서 가성비가 우수한 보철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맨위로이동